오일류, 필터류

엔진오일의 역할

​엔진 오일은 엔진에서 발생하는 열을 발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피스톤과 실린더 벽을 표함한 다양한 엔진 부품에서 열을 흡수하고 이를 외부로 운반하여 과열을 방지합니다.
효율적인 냉각은 최적의 엔진 온도를 유지하고 오일의 열분해를 방지합니다.

올바른 엔진 오일을 사용하면 연비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점도의 고품질 오일은 마찰을 줄이고 엔진이 더 부드럽게 작동하도록 합니다. 이 향상된 효울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나은 마일리지 및 비용 절감으로 이어 집니다.

정기적인 오일 교환은 엔진 상태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엔진 오일은 분해되고 효율성이 떨어지며 윤활 및 세척 특성을 잃습니다.
조사에서 권장하는 오일 교환 주기를 따르고 일상적인 유지보수를 수행하는 것은 장기적인 엔진 관리에 필수입니다.

엔진오일 ₩ 80,000 부터~

브레이크액(브레이크오일)이라고도 합니다.

브레이크 액은 자동차의 브레이크 시스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합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마스터 실린더가 작동하여 브레이크 액에 압력을 가합니다.
이 유압은 브레이크 라인을 통해 브레이크 캘리퍼 또는 휠 실린더로 전달되어 제어된 감속 또는 정지를 하는 역할을 합니다..

브레이크액 교환 해야하는 이유 및 교환주기

브레이크액의 중요한 점검요인은 수분 함유량 입니다. 브레이크액은 시간이 지날수록 수분을 점차 머금게 되는데 사용기간이 오래되면 점차 그 함유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렇게 브레이크액의 수분이 많아지게 되면 브레이크 작동시 발생하는 고열로 인해 수분이 기화를 하여 기체상태로 존재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아도 제대로 힘이 패드로 전달되지 못해 브래이크 기능이 상실되는 베이퍼록(vapor lock)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는 주행중 위험천만한 상황을 야기시키게 되니 통상 권장주기 4만km가 되지 않았더라도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수분함량이 3~4% 사이가 되면 반드시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브레이크액 ₩ 65,000 부터~

파워오일의 역할

파워오일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열화가 진행되어 각종부품이 손상될수 있으며 핸들 조향시 소음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핸들조향 작동시 감이 바뀌게 되는데 아주 서서히 바뀌기 때문에 운전자가 문제를 느낄 만큼의 변화가 왔을 때는 이미 부품에 손상이 났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파워오일의 상태를 점검하야 교환을 해야합니다.

파워오일 교환주기

일반적으로 4만km~6만km 주기로 교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기적으로 오일량이나 오일의 색깔등을 점검하고 오일이 양이 부족할 경우 즉시 시스템의 누유를 점검하고 교체를 해야 합니다.

파워오일 ₩ 65,000 부터~

미션구조 및 오일의 역할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자동 변속기에는 3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바로 듀얼 클러치 변속기(Dual Clutch Transmission, DCT), 연속 가변 변속기(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 CVT), 그리고 가장 흔히 사용되고 특히 미국에서 널리 애용되는 스텝 타입 변속기입니다.스텝 타입 변속기는 여러 개의 주요 구성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펌프는 변속기 내에서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되는 가압 변속기유를 공급합니다.유성 기어 세트는 차량에 선택한 기어 감속비를 적용합니다.클러치(또는 ‘클러치 팩’)는 기어 세트를 체결하고 해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션오일을 교환해야 하는 이유

미션오일(변속기 오일) 자동차의 변속기 시스템 내부에서 움직이는 부품 사이의 마찰과 마모를 줄이기 위해 사용되는 윤활유 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속기 오일이 먼지, 이물질 및 금속 입자로 오염되어 오일이 분해되어 윤활 특성을 잃을 수 있습니다.이로 인해 변속기가 과도하게 마모되거나 손상되어 비용이 많이 들거나 완전한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션오일이 오래되면 이물질과 금속 입자(쇳가루)로 오염되어 변속기 필터가 막히고 오일 흐림이 제한될수도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변속기가 과열되고 이동 부품 간에 과도한 마찰이 발생하여 변속기가 추가로 손상될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된 변속기 오일은 기어 변속 시 느린 반응이나 미끄러지는 듯한 느낌 등의 문제를 일으킬수 있으며, 이는 주행 중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속기에서 윙윙거리는 등 비정상적인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심각한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반면, 변속기 오일을 정기적으로 교환하면 변속기의 상태를 유지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변속기가 적절히 윤활되고 모든 부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또한 변속기 오일을 교환하면 과열을 방지하고 변속기 소음을 줄이며 변속기의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미션오일 교환 주기

차량 변속기 오일 교환주기는 제조사나 변속기 유형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50,000km~100,000km 사이에 교환을 하는것이 바람직하며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오일을 최적의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미션오일 ₩ 110,000 부터~

냉각수(부동액)의 역할

냉각수는 부동액과 혼합하여 주입하는데 이때 부동액을 너무 많이 넣게 되면 엔진에 냉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고 부동액을 너무 적게 넣게 되면 겨울철에 냉각수가 얼기 때문에 운행 환경에 맞는 적정한 비율로 혼합하여 주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각수(부동액)을 교환해야 하는 이유

냉각수는 엔진을 식히기 위해 엔진 및 각종 부품을 순환해야 합니다.
그 과정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오염이 생기고 부동액의 성능은 저하됩니다.

냉각수가 순환하는 엔진 부품은 대부분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냉각수가 오염된 상태로 운행을 오래 하다 보면 냉각수 관련 부품이 부식이 되며 심하면 녹이 발생하여 엔진에 치명적이 고장이 생길 수 있습니다.

냉각수가 부족할 경우 엔진 가동이 사실상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냉각수 양은 적정한지 오염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냉각수 교환 포인트

냉각수와 부동액을 비중계를 통해 적정한 비중으로 혼합해서 주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전에 엔진에 사용된 냉각수는 전체 회수한 후 냉각수가 흐르는 라인 및 라디에이터를 세척 과정을 통해 청결한 상태로 유지한 후 냉각수를 넣어야 합니다.

부동액(냉각수) ₩ 90,000 부터~

기존의 자동차 정비소와는 차별화된 완정탑모터스
정비소에 대한 편견을 타파!

Error Message : Query was empty